임시 휴장 안내를 오시기 전에 확인하셔서 불편없으시길 바랍니다.
승차권의 시간은 입장 시간 기준입니다.
질서와 안전을 위해 입장후 대기 그리고 승차합니다.
할인 대상자는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꼭 지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2월 휴장일은 안내입니다.
12월 2일 (첫번쨰 월요일), 16, 17 (세번쨰 월요일)이 정기 휴장이며 차량 정기 점검일 입니다. 다른 날은 정상 영업합니다.
동절기가 시작됩니다. 동절기인 11월~2월 기간은 평일 18:00 시까지 금,토,일 주말과 공휴일은 20:00 시까지 운행합니다. 상황에 따라 저녁 6시 이후는 탄력적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월 ~ 목 ; 9:00 ~ 17:30 (매표마감) 18:00 운행 종료.
- 금 ~ 일 ; 9:00 ~ 19:30 (매표마감) 20:00 운행 종료. (공휴일도 포함)
- 날씨의 영향으로 단축영업될 수 있습니다. 악천후로 인한 주의보가 발생되면 운행 여부 확인 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리배정은 최대한 많이, 빨리 승차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동행한 손님 인원수에 따라 직원이 배정하고 안내합니다. 직원에 안내에 따라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폭설이나 추의 등의 이유로 단축영업이 될 수 있습니다. 탑승하실 분들은 정상영업중인지 전화나 공지상황 알림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녀의 경우 두 부모 모두 예산 거주자임을 확인시켜 주시면 인정해 드립니다. 예산군민은 승차시 본인신분증 재확인합니다. (승차시 본인신분증 없으시면 탑승 못하십니다. )
—- 신분증 촬영본은 인정 안되고 정부24, 카카오톡이나 pass에서 발급 받은 모바일 신분증이 인정됩니다. —-
- 절대 서두르지 마세요.
- 직원의 안내를 기다리세요.
- 탑승시 문닫지 마세요.
- 안전벨트 착용하세요.
- 좌우로 흔들지 마세요.
- 도착전 문 열지 마세요.
승차권의 표기시간은 입장간입니다.
승차시간이 아닙니다.
입장 이후 승차를 기다리시고 탑승하십니다.
진행순서 : 발권 – 입장 – 승차대기 – 승차 – 운행.
1. 입장대기 : 같은 회차는 평균적으로 주중에 28명, 주말에 44명이 발권됩니다. 따라서 모든 회차는 2대의 차량에 나누어 타시게 됩니다.
먼저 오신 분이 앞차에, 나중에 오신 분이 뒷차에 승차하게 되시며 8분 ~ 12분 후에 탑승하시게 됩니다. (주중은 2대로 약 12분, 주말/공휴일에 3대일 경우 8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2. 입 장 : 회차순 우선 입장합니다.( 입장권에 표기된 시간에 입장) 차량은 회차번호가 없습니다. (회차는 입장 순서이며, 각 회차에 해당하는 차량 없이 지속해서 운행합니다.)
3. 승차대기 : 빠른 경우 바로 탑승, 차량이 출발한 직후부터 보통 12분, 최대 24분 정도로 앞차와 안전거리 확보 및 상황에 따른 탄력적 운영방침에 따라 승차 대기 하게 됩니다.
4. 승 차 : 직원에 안내에 따라 배정된 차량에 탑승해 주시고 안전벨트만 착용하십시오.
안전벨트착용은 필수입니다. 운행이 완전히 멈춘 후에 직원이 문을 열어드립니다.
문을 직접 닫지 마십시오. 열고, 닫는 것은 직원이 합니다.
절대 도착 전에 문을 열지 마십시오. 문이 열리면 차량이 급정거하며 모두가 위험합니다.
첫째 칸은 안전요원 1명과 함께 3인 이하 인원만 탈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 1량은 4명이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5인이 오시는 경우 3인과 2인 또는 4인 1인으로, 6인이 오시는 경우 4인과 2인으로, 7인이 오시는 경우 4인과 3인으로 2개의 칸에, 9인이 오시는 경우 보통 4인, 3인, 2인으로 3개의 칸에 나누어 타시게 됩니다. 1인 1자리의 승차권을 구입하신 경우 빈자리는 다른 분이 같이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2인과 3인이 타시는 경우 빈자리는 다른 승객이 같이 타실 수 있습니다. 한 칸에 2인만 타시는 것을 원할 경우는 4인 승차권을 구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탑승자리는 순조로운 서비스와 기다리시는 승객들을 위해 직원의 재량으로 인원수에 따라 배정되는 점 양해하여 주시고 안내에 따라주시기를 바랍니다.
직원의 안내없는 입장을 불허합니다. 타인에게 배려없는 행동이 모두를 불편하게 합니다. 원칙이 지켜지고 있으니, 본인이 손해를 본다는 생각으로 운영을 잘못한다고 직원에게 함부로 말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저희의 운영 방법은 처음 오신 손님보다는 저희가 더 잘 알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하루에 천 명이 넘는 다양한 기질과 다양한 성격의 손님들의 같은 질문과 같은 불평에 응대하고 있습니다. 기다림이 없는 이용시설이 있을까요?
손님들의 공통적인 불평 사항에 대한 답변입니다.
- 왜 승차시간에 못 타고 있느냐? 승차권에 있는 입장시간을 승차시간으로 이해하고 계십니다. 입장 후 승차대기하시고 승차하게 끔 되어 있습니다.
- 저 모노레일차 내가 타야 할 회차 아닙니까? 모노레일차는 회차가 없습니다. 회차에 맞게 오신 순서대로 인원수에 맞게 적절히 탑승시켜 드립니다. 이미 오셔서 대기하고 계신 손님들도 계십니다.
- 왜 이렇게 오래 기다려야 탑니까? 입장시간(15분간) 내에 오셔서 대기석에 앉게 되시면 마지막에 입장하신 손님이라도 최대 22분 안에 승차하시게 됩니다.
입장시간으로 발권하는 이유는 서두르지 않고 안전하게 승차대기 후 탑승하시도록 안내하기 위함입니다.
- 왜 나보다 늦게 온 사람이 먼저 입장/탑승하느냐?
ㄱ. 출발대기 차량에 2자리만 남아 있는 경우 회차 상관없이 2분이 있을 경우 입장합니다. 기다리시는 3분이나 4분 이상은 자리 부족으로 못 타시기 때문입니다.
ㄴ. 대기좌석 또는 차량에 빈자리가 4자리인데 현재 순서인 회차 손님의 인원이 5명 이상으로 같은 모노레일에 탑승을 원하실 때, 빈자리는 인원수에 맞는 다음 회차 손님이 탑승합니다.
ㄷ. 승객이 해당 회차의 정해진 시간 안에 입장하지 못한 경우, 남는 자리는 다음 회차의 손님을 먼저 입장시킬 수 있습니다.
ㄹ. 회차에 대한 이해부족 또는 성급함으로 회차를 무시하는 입장의 경우, 실수나 고의로 순서에 따라 입장하는 다른 일행에 함께 입장하는 경우, 힘들다고 춥다고 뒷문으로 입장하셔서 남의 자리에 앉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장대기석으로 돌아가시라고 설명을 해드리고 따라주시기를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ㅁ. 경험있는 직원도 많은 손님들을 응대하다 보면 자리를 잠시 떠나신 분들이 있어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오신 분들이 본인의 생각대로 아무 자리나 앉고, 도착한 모노레일차에 성급히 타려고 하실 때 많은 불편한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 운영방식이 잘못된거 아닙니까? 운영방식 바꿔야 하는 것 아닙니까?
하루 2천 명까지도 방문하시는 손님들을 편안하게 모시기 위한 예당호 모노레일만의 운영 방식으로 이미 1년 동안 30만 명이 이용하셨으며, 각 지역의 50여 곳의 승객용 모노레일을 운영하고 있는 노하우의 운영방식입니다. 손님께서 본인이 빨리 못 탄다고 바꿔야 할 운영방식이 아님을 이해하시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모노레일을 탑승하시고 즐겁게 예당호 주변 환경을 관람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6. 얼굴보면 모르느냐? 다른 곳에서는 다 해준다. 신분증 안가져 왔는데 그냥 해줘라. 여기가 고향이었다. 함녕만 확인하면 되지 왜 다 확인하느냐? 너무 빡빡하게 하지 말아라. ~~~
할인을 적용 받으시려면 본인의 할인 적용되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제시하시면 됩니다. 신분증 없으면 어떻게 구별합니까?
정작 할인을 받으실 분은 준비하여 제시하시고 할인 받으십니다. 할인 적용이 안되시는 분들이 참 많은 험한 말들을 하시는데 결국 확인하면 할인 적용이 안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할인을 받기 위해 여러 지혜로운? 다양한 방법을 쓰시기도 하시고…
부탁 드립니다. 해드릴 수 있는 것은 다 해드리고 있습니다. 본인 불편한 것만, 본인 원하는 것만 주장하지 마시고 정해진 대로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신분증 지참해 주시고 각자 신분증 제시해 주세요. 동행인이 보여주었다고 다 된 것도 아닙니다. 이제 핸드폰으로도 신분증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매표직원들과 안내직원들이 고통받는 폭언과 폭행에 대해 적법한 대처를 할 것입니다.
폭언 : 가만두지 않겠다. 회사에 알려 짤리게 하겠다. 등의 악의에 찬 말과 불안하게 하는 말도 폭언입니다. 폭행 : 때리거나, 때리려는 자세를 취하거나, 심한 고성을 내거나, 물건을 던지거나, 던지려는 자세를 취하는 경우도 폭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