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 휴장 안내를 오시기 전에 확인하셔서 불편없으시길 바랍니다.

    하절기인 3월~10월 기간은 평일 20:00 시까지 금,토,일 주말과 공휴일은 21:00 시까지 운행합니다. 

      *** 날씨의 영향과 탄력적운영으로  6시 이후  단축영업이 될 수 있습니다.  6시 이후에 방문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확인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    

    5월은 7일과 셋째 월요일인 20일에 휴장합니다.    5월 6일이 대체 공휴일로 정상 영업하고 익일 7일에 정기휴장 합니다. 

  • 월 ~ 목 ;  9:00 ~ 19:30 (매표마감)  20:00 운행 종료.   
  • 금 ~ 일 ;  9:00 ~ 20:30 (매표마감)  21:00 운행 종료.  (공휴일도 포함)
  • 날씨의 영향과 탄력적 운행으로 단축영업될 수 있습니다.  6시 이후에 이용하실 분들은 확인 전화 해주시기 바랍니다.    
 승차권의 시간은 “입장시간”입니다.  입장대기 (회차 안내 시간까지) – 입장 (입장 시간 회차 안내 공지 후 14분이내)  – 승차대기 (입장후 16분~24분) – 승차 (운행시간 22분) 로 진행됩니다.
  • 자리배정은  최대한 많이, 빨리 승차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동행한 손님 인원수에 따라 직원이 배정하고 안내합니다. 직원에 안내에 따라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폭설이나 추의 등의 이유로 단축영업이 될 수 있습니다. 6시 이후 탑승하실 분들은 정상영업중인지  전화나 공지상황 알림으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예산군민 할인혜택 안내 필독 ”      *** 저희는 여러분의 생년월일, 신분증에 표기되어 있지 않은 현거주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 
    예산군민은  현재 유효한 신분증으로 확인 가능한 본인만 할인됩니다.  (전출자, 고향이 예산, 부모님이 예산에 거주 등등 할인 안됩니다.)   
    자녀의 경우 두 부모 모두 예산 거주자임을 확인시켜 주시면 인정해 드립니다.     예산군민은 승차시 본인신분증 재확인합니다. (승차시 본인신분증 없으시면 탑승 못하십니다. )                
  • 절대 서두르지 마세요. 
  • 직원의 안내를 기다리세요.
  • 탑승시 문닫지 마세요.
  • 안전벨트 착용하세요.
  • 좌우로 흔들지 마세요.
  • 도착전 문 열지 마세요.

 승차권의 표기시간은 입장간입니다. 

승차시간이 아닙니다. 

입장 이후 승차를 기다리시고 탑승하십니다. 

     진행순서 발권 입장 승차대기 승차 운행
    1. 입장대기 : 같은 회차는 평균적으로 주중에 28명, 주말에 44명이 발권됩니다.  따라서 모든 회차는 2대의 차량에 나누어 타시게 됩니다. 
    먼저 오신 분이 앞차에, 나중에 오신 분이 뒷차에 승차하게 되시며 8분 ~ 12분 후에 탑승하시게 됩니다.  (주중은 2대로 약 12분, 주말/공휴일에 3대일 경우 8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2. 입 장 : 회차순 우선 입장합니다.( 입장권에 표기된 시간에 입장) 차량은 회차번호가 없습니다(회차는 입장 순서이며, 각 회차에 해당하는 차량 없이 지속해서 운행합니다.)
    3. 승차대기 : 빠른 경우 바로 탑승, 차량이 출발한 직후부터 보통 12분, 최대 24분 정도로 앞차와 안전거리 확보 및 상황에 따른 탄력적 운영방침에 따라 승차 대기 하게 됩니다. 
    4. 승 차 : 직원에 안내에 따라 배정된 차량에 탑승해 주시고 안전벨트만 착용하십시오.
                   안전벨트착용은 필수입니다. 행이 완전히 멈춘 후에 직원이 문을 열어드립니다.
                   문을 직접 닫지 마십시오. 열고, 닫는 것은 직원이 합니다.
                   절대 도착 전에 문을 열지 마십시오. 문이 열리면 차량이 급정거하며 모두가 위험합니다.

첫째 칸은 안전요원 1명과 함께 3인 이하 인원만 탈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 1량은 4명이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5인이 오시는 경우 3인과 2인 또는 4인 1인으로, 6인이 오시는 경우 4인과 2인으로, 7인이 오시는 경우 4인과 3인으로 2개의 칸에, 9인이 오시는 경우 보통 4인, 3인, 2인으로 3개의 칸에 나누어 타시게 됩니다.  1인 1자리의 승차권을 구입하신 경우 빈자리는 다른 분이 같이 승차하실 수 있습니다.  2인과 3인이 타시는 경우 빈자리는 다른 승객이 같이 타실 수 있습니다.  한 칸에 2인만 타시는 것을 원할 경우는 4인 승차권을 구매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탑승자리는 순조로운 서비스와 기다리시는 승객들을 위해 직원의 재량으로 인원수에 따라 배정되는 점 양해하여 주시고 안내에 따라주시기를 바랍니다.

직원의 안내없는 입장을 불허합니다. 타인께 배려없는 행동이 모두를 불편하게 합니다. 원칙이 지켜지고 있으니, 본인이 손해를 본다는 생각으로 운영을 잘못한다고 직원에게 함부로 말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저희의 운영 방법은 처음 오신 손님보다는 저희가 더 잘 알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하루에 천 명이 넘는 다양한 기질과 다양한 성격의 손님들의 같은 질문과 같은 불평에 응대하고 있습니다. 기다림이 없는 이용시설이 있을까요?

손님들의 공통적인 불평 사항에 대한 답변입니다.

  1. 왜 승차시간에 못 타고 있느냐?     승차권에 있는 입장시간승차시간으로 이해하고 계십니다.
  1. 저 모노레일차 내가 타야 할 회차 아닙니까?   모노레일차는 회차가 없습니다. 회차에 맞게 오신 순서대로 인원수에 맞게 적절히 탑승시켜 드립니다. 이미 오셔서 대기하고 계신 손님들도 계십니다.
  1. 왜 이렇게 오래 기다려야 탑니까?  입장시간(15분간) 내에 오셔서 대기석에 앉게 되시면 마지막에 입장하신 28번째 (44번째) 손님이라도 최대 25분 안에 승차하시게 됩니다.

         입장시간을 알려드리는 이유는 오래 기다리지 않게 하려는  배려입니다.

  1. 왜 나보다 늦게 온 사람이 먼저 입장/탑승하느냐?

      ㄱ. 출발대기 차량에 2자리만 남아 있는 경우 회차 상관없이 2분이 있을 경우 입장합니다.

     ㄴ. 대기좌석 또는 차량에 빈자리가 4자리인데 현재 순서인 회차 손님의 인원이 5명 이상으로 같은 모노레일에 탑승을 원하실 때, 빈자리는 인원수에 맞는 다음 회차 손님이 탑승합니다.

     ㄷ. 승객이 해당 회차의 정해진 시간 안에 입장하지 못한 경우, 남는 자리는 다음 회차의 손님을 먼저 입장시킬 수 있습니다.

     ㄹ. 회차에 대한 이해부족 또는 성급함으로 회차를 무시하는 입장의 경우, 실수나 고의로 순서에 따라 입장하는 다른 일행에 함께 입장하는 경우, 힘들다고 춥다고 뒷문으로 입장하셔서 남의 자리에 앉아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장대기석으로 돌아가시라고 설명을 해드리고 따라주시기를 부탁드리고 있습니다.

    ㅁ. 경험있는 직원도 많은 손님들을 응대하다 보면 실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오신 분들이 본인의 생각대로 아무 자리나 앉고, 도착한 모노레일차에 성급히 타려고 하실 때 많은 불편한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1. 운영방식이 잘못된거 아닙니까? 운영방식 바꿔야 하는 것 아닙니까?

      하루 2천 명까지도 방문하시는 손님들을 편안하게 모시기 위한 예당호 모노레일만의 운영 방식으로 이미 1년 동안 30만 명이 이용하셨으며, 각 지역의 50여 곳의 승객용 모노레일을 운영하고 있는 노하우의 

      운영방식입니다.  손님께서 본인이 빨리 못 탄다고 바꿔야 할 운영방식이 아님을 이해하시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모노레일을 탑승하시고 즐겁게 예당호 주변 환경을 관람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항상 직원의 안내에 따라 입장하시고, 대기하시고, 탑승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안전하고 친절하게 모시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